intercessin pray_for_world

전도 Evangelism

트리니다드 & 토바고: | Trinidad & Tobago : 벽을 통하여 전해진 메시지

로고스 홉 팀은 버려짐과 학대로 고통당했던 어린이들을 위한 집에 이틀 동안 벽화를 그려주었다. 지역 교회와 국제 단체들은 로고스 홉 팀의 이러한 노력에 함께 협력해 주었고, 그곳에 살고 있는 15명의 어린이들이 기쁨을 맛보았다. “어떻게 하면 이곳의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벽화를 그리면 사람들이 보호소에 더 관심을 갖게 되고 돕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메시지가 담긴 벽화를 그린다면 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동참하게 될 거라고 믿었어요.” 팀 멤버의 한 사람인 Brandon Kemp(바하마)는 말했다.

trinidad_apr_17

보호소 앞쪽으로 쭉 펼쳐져 있는 콘크리트 벽은 표면이 꽤 넓었다. 디자인 및 벽의 재질을 조사하는 일을 맡은 한 봉사자 Nazareth Bonilla (스페인)는 벽화의 색들은 이곳에 오는 모두를 환영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선택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림은 한 아이가 종이배를 떠나보내는 그림이었는데, 그것은 이곳에 온 어린이들이 과거의 아픔의 기억들을 떠나보내고 새롭게 회복된 삶의 여정을 시작하기를 기원함이었다. 다른쪽 벽 끝에는 튼튼하게 지어진 배가 해를 향해 항해하고 있는 그림인데, 그것은 자유와 소망을 가지고 앞으로 전진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팀은 이 벽화가 그곳의 어린이들과 마을 사람들을 감동/감화할 것을 소망했다: 아이들은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회복된 새 삶을 꾸려갈 수 있기를, 마을 사람들은 그러한 이들의 노력에 함께 힘을 실어 주기를.

구제와 개발 Relief & Development

마다가스카르 | Madagascar : 자유로의 부르심에 순종

Fara와 Herimanina 는 앞으로 어떠한 일이 펼쳐질지 알지 못했지만, 문화와 그 지역의 언어를 배우기 위해 Ambovombe지역으로 떠났다. 그곳에서 생활하면서, Tandroy족 사람들을 향한 사랑은 자라기 시작했다. 지역 사람들을 섬기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Fara는 마을의 연약한 여성들에게 기술을 가르쳐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Freedom Challenge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고, Herimanina는 지역 교회와 청소년들을 위한 사역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기 시작했다.

madagascar_apr_17

2016년 초에 한 마을 여성이 자신의 아버지 마을을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또다른 기회였다. 마을의 몇몇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14Km 떨어진 Taviramongy 마을로 향했고, 한번으로 끝날 것 같았던 이 방문은 매주 계속되게 되었다. 그 모임은 마을의 가장 큰 나무 아래에서 열렸는데, 팀은 그곳에 모인 사람들과 함께 삶에 대해, 예수님에 대해, 하나님께서 자신의 삶 속에 행해 주신 일들을 서로 나누며 복음을 선포했다. 조금씩 마을 사람들은 마음을 열고 주님을 영접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Fomesoa는 15세의 소년인데, 우상과 부적들을 만들어 생계를 이어가는 주술사였다. 마을 사람들은 그의 마력을 두려워했고, 그는 자신의 능력을 보며 만족했다. 그러나 2016년도 초에 그의 삶은 완전히 변화되었다. 그것은 몇주도 걸리지 않고 단 하루에 일어났다. “아무도 저에게 예수님에 대해 말해 주지 않았지만, 저는 어느 순간부터 이러한 우상들이 싫어지기 시작했어요. 저는 그때가 예수님께서 저에게 찾아온 순간이라고 믿어요.” Fomesoa는 말했다. 몇 주 뒤, 그는 Fara를 만나게 되었고, 그녀는 그에게 모든 우상과 부적들을 없애버릴 것을 권하였다. 그는 집밖에 불을 피워 놓고 자신이 가진 모든 우상들을 던저 태워버렸다. “저는 제 삶 속에 뭔가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봐요. 그 우상들을 태울 때, 전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그는 이제 아내와 10명의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장작들을 모아 파는 일을 시작했다. “제 맘엔 이제 주님의 평안이 있어요.” Fomesoa는 미소를 띄며 말했다.

멘토링 & 제자화 Mentoring & Discipleship

코카서스 | Caucasus : 변화된 삶으로 증거하기

코카서스에서 섬기고 있던 사역자들은 지난 해 세 명의 친구들이 예수님께 믿음을 드리는 것을 목도하였다. 모슬렘 지역에서 다른 믿음을 갖는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가족과 친척, 친구들의 도움이 없이는 더욱 그렇다. 20대 중반인 Peter는 지금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태어났을 때, 가족을 버리고 떠나갔고, 아버지 또한 얼마 안되 가족을 떠났다. 그는 결국 할머니 손에 남겨지게 되었다. 자라면서 그는 심각한 우울증에 시달렸으며, 교통 사고로 거의 목숨을 잃을 뻔 했다.

caucasus_apr_17

그러나 이러한 모든 불행에도 불구하고 그의 삶 속에 좋은 일들도 있었다: 지난 해 그는 결혼을 할 수 있었고, 몇 달 전에 아빠가 되었다. 무엇보다, 그는 꿈을 통해 예수님께 자신의 마음을 드리게 되었다. 두 명의 사역자 팀은 Peter와 함께 매주 만나며 함께 성경을 읽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변화되기를 소망하며 그들은 이 말씀을 어떻게 삶 속에 실천할 수 있을까 서로 물으며 고민했다. 가인과 아벨의 이야기를 읽은 후, Peter의 대답은 놀라웠다: “우리는 거짓말을 해서는 안돼요!” 몇일 뒤, Peter는 그의 직장에서 큰 실수를 범하고 말았다. 그것을 솔직히 말하면, 그는 일을 잘리게 될 줄 알았지만, 그는 결국 자신의 잘못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고 그대로 인정했다. 그의 새롭게 변화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이 주변의 동료들과 이웃들에게 증거가 되길, 주변의 많은 위협과 유혹 속에도 Peter가 직장에서 계속해서 정직과 성실로 그리스도를 드러내길, 그래서 그들이 그를 변화시킨 예수님께로 이끌려 지길 함께 기도합니다.

home about what_we_do where_we_work mission om_news donation contact teenstreet_omka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