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cessin pray_for_world

전도 Evangelism

이스라엘 | Israel : 언어 되살리기

Yossi는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자신의 믿음을 숨기지 않고 전하며 다니는 유대인 그리스도인이다. 만나는 대상에 따라 예수님에 대해 바로 이야기를 꺼내거나 아니면 히브리 성경인 Tanak에서 하나님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에 대해 나눈다.

어느 날, Yossi는 직장 동료와 함께 일하는 중에 “할렐루야!”라고 소리치게 하는 어떤 소식을 듣게 되었다. 옆에 있던 그 동료는 “오 나는 네가 기독교인인지 몰랐네!”라고 놀라며 말했다.

israel_feb_17

Yossi가 “그게 무슨 소린가?”라고 묻자, 그는 “자네가 방금 ‘할렐루야’라고 말하지 않았나. 그건 기독교 용어지.”라고 대답했다. Yossi는 웃으며 그에게 설명했다: “자네가 뭔가 잘못 알고 있네. 할렐루야는 두개의 히브리어로 결합된 단어야: 할렐(찬양하라)과 야(여호와 하나님). 이 단어는 히브리 성경에 있다네. 이 단어만큼 유대교적인 단어가 없다구.” Yossi는 유대인으로 태어난 이스라엘인이 할렐루야가 “찬양하라”라는 뜻의 히브리어라는 것을 모른다는 사실에 놀랐다. 이것은 얼마나 많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히브리 성경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지도 보여준다. 수많은 세속적인 이스라엘인들이 성경의 하나님에 대해 알게 되도록, 그리고 그 성경이 예수를 메시야로 가리키고 있음을 깨닫게 되도록 함께 기도하자!

구제와 개발 Relief & Development

가이아나 | Guyana : 생수

로고스 홉 팀이 가이아나의 Georgetown 사람들에게 이를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보트를 타고 강을 건너는 것이었다. Lall목사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 강을 끼고 있는 마을들에 들어가 교회를 세우고 지역 목사들을 훈련하는 일을 감당하고 있었다. 이 곳 마을 사람들은 깨끗한 생수를 얻기 어려웠기 때문에 로고스 홈 팀은 20개의 정수기를 설치해 주고 그 기계를 사용하고 유지하는 방법들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려주었다.


“이 강 주변에 사는 사람들은 이 강물로 인해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이들에겐 이 물 말고는 다른 방도가 없어요. 비가 오지 않거나, 강물이 오염되면, 이들은 보트를 타고 몇 시간을 건너 다른 마을에서 물을 사와야 해요. 보통 가족들은 여덟에서 열명의 자녀들이 있기 때문에 이들이 그 장거리 여행을 해서 물을 사온다 해도 가족을 다 먹이기에는 부족하지요.” Tim Whitson (US)는 말했다.

guyana_feb_17

또 한 목사도 이 지역사람들의 어려움을 설명했다: “물이 범람하는 날에는 기생충들이 물 표면으로 올라오게 되고, 보트가 지나가면 프로펠러가 그 기생충들을 모두 죽게 하지요. 그리고 사람들이 그 강물을 마시게 되면 이질이나 콜레라에 걸리고 말아요.”


로고스 홈 팀은 총 일곱 개의 마을들을 다니며 각 마을에 정수기를 두개씩 – 교회와 커뮤너티 센터 혹은 학교에 - 설치해 주었다. 또 다른 마을에서 온 장년들은 이 정수기 사용법을 배워가 자신의 마을에도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의 필터는 하루에 600리터의 정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것은 300명의 사람들이 마실 수 있는 양이다. “이제 우리는 우리 스스로 물을 정화할 수 있게 되었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됐어요!” 마을의 한 장년은 소리쳤다. “그들은 앞으로 몇 주 뒤에 비가 많이 올 것으로 기대하는데, 이것이 하나님이 그 지역에 꼭 필요한 깨끗한물을 선물로 주시는 것으로 알고 기뻐하고 있어요!” Tim의 말이다.

교회 개척 Church Planting

콜롬비아 | Colombia : 마침내 자유케 됨

“오직 하나님만이 제가 얼마나 오랫동안 이 순간을 기다려 왔는지 아셔요!” Adela는OM과 지역 교회와 연계하여 Martha Ardila가 섬기고 있는 “여자여, 이제 자유케 되었느니라” 라는 “만남(the Encounter)” 사역을 통하여 세례를 받게 되면서 이와 같이 눈물을 흘리며 고백했다.

Cartagena 여성 수용소에서 60여명의 여성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석하였고 그 중 20여명이 이틀에 걸쳐 세례를 받았다.

colombia_feb_17

그들은 이 곳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죄의 용서, 죄책과 거절로부터의 자유, 세례에 대해 배운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해마다 열리는 이 사역 이후 얼마 되지 않아 수용소에서 풀려나게 된다. 그래서 여성들은 더 열심으로 이 “만남” 프로그램에 동참하길 원한다. 세례 이후, 영적 자유와 그에 따르는 신체적 자유를 경험하는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 속에도 함께 하심을 확신하며 믿음이 자라게 된다.


이 “만남” 사역 후, 일주일 뒤에 10명의 여성들이 감옥에서 석방되었다. 하지만 Adela와 수용소의 다른 여성들은 알았다: 감옥의 창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죄에서 자유케 된 그들의 영혼들을 더이상 노예로 가두어 둘 수 없음을.

정의 Justice

터키 | Turkey : 육체와 영혼의 양식

터키의 큰 도시들에는 생계를 이어가고 자녀들을 먹이기 위해 일자리를 구하려고 몰려든 260만명의 피난민들로 붐빈다.

작년 말 세 명의 아이를 둔 엄마 Marlize는 수많은 아이들이 굶주림에 고통당하고 있는 것을 더이상 볼 수 없어, 교회의 목사님을 찾아가 도움의 손길을 요청했다. James 목사는 일주일에 하루씩 피난민 센터를 찾아가 도우면서 매주 100박스의 음식을 피난민들에 나눠줄 것을 약속했다.

turkey_feb_17

그것은 미화로 $25정도에 해당하는 양이다. 그들은 어디서 재정이 충족될 것인지 알지 못했지만,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여러 나라 이웃들의 도움으로 그 약속을 지켜 올 수 있었다. “피난민들을 보면서 정말 돕고 싶었지만 어떻게 도울 방법이 없었어요. 하지만 이젠 OM팀 덕분에 이들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어 정말 감사해요!” James목사는 말한다.


OM팀은 터키의 교회들을 동원하여 그들의 육적 필요뿐 아니라, 영적 필요도 채워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현재 어려운 것은 점점 늘어가는 아랍어/페르시아어를 쓰는 사람들에게 나눠 줄 신약성경이 부족한 것이다. 어느 날, 한 노인은 OM팀의 일원인 Lexi에게 다가와 들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신약 성경책이요”라고 말하자, 그는 “아랍어 성경책입니까?”라고 되물었다. 노인의 기쁨과 설렘에 가득 찬 얼굴을 보며 Lexi는 가슴벅찬 가운데 “네!”하며 성경책을 그 손에 건네주었다.


터키 OM은 4가지의 피난민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데 이들은 모두 터키의 지역교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동원시키는 사역이다. 현재의 가장 큰 필요는 자금마련과 아랍어로 복음을선포하고 전할 사역자이다. 팀 리더인 James는 전한다: “현재 사역지에는 두명의 아랍어권 사역자가 있어요. 그런데 얼마전 쿠르드족 가족에게서 그들도 예수님에 대해 더 알고 싶다고 사람을 보내달라고 연락이 왔지요…” 추수할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을 보내어 달라고 함께 기도하자!

home about what_we_do where_we_work mission om_news donation contact teenstreet_omka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