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cessin pray_for_world

전도 Evangelism

아라비아 반도 | Arabian Peninsula : 대화하자!

OM사역자인 Craig와 그의 친구 Logan은 두가지 목표가 있었다: 성경책을 나눠주는 것과 지역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는 것. 이 지역에서는 총각에게 하룻 밤을 묵고 가라고 호의를 베풀어 주는 가정들은 찾아보기 어렵다. 그런데 어느 날 이 두 사람이 가게 앞에서 머뭇거리고 있을 때, 자기의 마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던 한 남성을 만나게 되었고, 이들은 그 마을을 방문해 보기로 결정했다.

arabian_peninsula_jan_17

Craig와 Logan이 그 마을에 이르러 바닷가에 차를 주차하고 부둣가를 걷고 있을 때, 바위들 사이에서 무언가를 열심히 찾고 있는 청년들을 만나게 되었다. 그들은 휴대폰을 찾고 있었다. Craig와 Logan은 함께 찾는 것을 도와주며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마침내 그들은 휴대폰을 찾는 데 성공하였고, 그 젊은이들은 Craig와 Logan을 45분 떨어진 그들 마을에 초청했다.


그 마을 방문을 마친 후, 젊은이들은 이 두 사람을 바다 부둣가로 다시 데려다 주었는데, 그만 마을 입구 게이트 문이 잠겨 그들이 나갈 수 없게 됨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차 곁에 있던 한 남자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는 몇가지 질문 끝에 그들은 40분 떨어진 바닷가 근처 호텔을 소개해 주었고 함께 가주었다. 그의 이름은 Abdullah였다. 그와 함께 거의 2시간을 보내며 대화를 나누었는데 처음엔 망설이더니 점점 마음을 열어 영적인 문제를 이야기 하기 시작했다. 그는 종교적인 이슈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았다. 그와 함께 다시 부둣가로 돌아와 오징어 낚시를 하고 있는 15명의 지역 사람들과 만날 수 있었고, 그들과 삶의 이야기, 영적인 이야기들을 나누며 새벽 2시까지 머물렀다.


마침내, Abdullah는 Craig와 Logan을 그의 집으로 초청했다. Craig와 Logan은 그 지역 관습대로 몇 번을 사양하였지만, 결국 그의 초청을 받아들여 함께 집에 머물게 되었다. Craig은 새벽 4시에 이르기 까지, 그와 함께 코란도 함께 읽으며 종교에 대해 토론했다. 해가 밝아오며 떠날 시간이 되었을 때, 그 지역에서의 두가지 목표 중 한가지를 성취한 이들은 마지막 한 가지 목표를 이루길 원하며 가족에게 말했다: “저희가 모든 가족분들께 성경책을 선물로 드리고 싶은데, 받아 주시겠어요?” Abdullah는 그 선물을 받으면서 이슬람과 기독교에 대한 질문을 다룬 한 책을 선물로 주었다.


“이 모든 일들이 단 22시간 안에 일어났어요. 그 시간동안 우리가 만난 모든 사람들에게 우리는 주님의 사랑과 복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주님이 저희를 인도하셨음을 확신해요. 이제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졌고, 주님의 복음을 들었으니, 이제 남은 일은 주님께서 해 주실 줄 믿어요.” Craig와 Logan은 고백했다.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지역 사람들에게 비전이나 꿈으로라도 자신을 계시하여 주시길, 먼저 믿은 이들이 그 지역사람들에게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법으로 다가가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함께 기도하자.

구제와 개발 Relief & Development

카보베르데제도 | Cape Verde Islands : 함께 일하고 함께 쉬기

Logos Hope의 자원팀은 프라이아 지역 나사렛 교회의 Idrissa Gomes목사님으로부터 하룻동안의 유치원 내 두개의 교실 내부수리를 부탁받았다. 팀은 지역의 몇 청년들과 함께 이른 아침부터 밤 늦게 까지 일하여 그 프로젝트를 끝맞쳤다. 그 팀은 또한 거리의 남,녀 성인들, 아이들과 둘러앉아 그들의 이야기, 그 지역 사람들의 삶의 어려움들을 들었다.

capeverde_jan_17

그들의 가장 큰 필요는 다음 세가지였다:
학교에 양질의 교사와 가까운 의료 시설, 지역의 많은 사람들을 피폐화시키고 있는 마약과 술 중독 위험으로부터의 보호.
팀의 통역을 도와주고 있던 Miguel Amaro (브라질)은 팀원의 각 사람에게 한가지씩의 기도제목을 부탁하고 함께 기도했다. 기도를 마친 후 한 일원이 “세상에 중독돼도 좋은 게 딱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기도’지요!” 라고 말하자, 모든 이들은 웃음을 터뜨렸다.


나사렛 교회의 목사님이 팀을 모으고자 유치원에 도착했을때, 그는 모두가 함께 포르투칼어로 찬양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유치원의 두 교실에 들어가면서, 그는 흥분과 기쁨을 억제할 수 없었다. “와~~ 이건 정말 기적이에요!” 그는 두 교실을 걸어다니며 거듭거듭 강조했다. “이건 오직 하나님께서만 하실 수 있는 변화에요!!” 함께 일했던 한 지역 청년도 그의 놀람을 간증했다: “이건 단지 두 교실의 변화만이 아니라, 마을 사람들의 무관심이 관심과 행동으로 바뀌는 놀라운 변화에요!” 선원팀이 학교 시설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원하여 일하는 모습을 본 유치원 학생들의 부모님 또한 감동하여 그 날의 오후에 이르러서는 모두 함께 나와 일을 도왔다. 이 모든 팀워크를 통해 그 프로젝트는 훨씬 빠른 시간에 마쳐졌고, 마을 사람들과 선원팀과의 마음도 하나가 되었다!

교회 개척 Church Planting

몬테네그로 | Montenegro : 변화된 삶의 소리없는 가르침

몬테네그로 바르 지역의 바닷가는 주로 일광욕이나 수중경기를 즐기는 장소로 이용된다. 그러나 이 날 만큼은, 하나님께서 많은 사람들의 기도를 응답해 주신 특별한 장소로 이곳을 사용해 주셨다.
OM에 의해 세워진 아직 어리지만 자라나고 있는 ‘모자이크 교회’ 성도들은 일곱 명의 새로운 신자들에게 세례를 주기 위해 바르 해변가에 모였다. 이곳에 모인 사람들은 교회의 이름 그대로 각각 다양한 배경들을 가지고 있었지만, 함께 축하하러 모인 이들의 마음은 하나가 되었고 기쁨으로 충만하였다:

montenegro_jan_17

하나님께서 자기 삶에 행하신 놀라운 일들로 기쁨에 찬 한 여성은 모든 이들 앞에서 자신이 직접 작곡한 찬양을 하나님께 올려드렸으며, 그녀의 믿지 않는 남편은 어찌할지 몰라 망연히 바라보았다. 그동안 부모님의 믿음을 자기의 믿음으로 인정하게 되기 까지 씨름하였던 한 십대 소년은 마침내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의 믿음을 드리게 되었다. 우크라이나에서 온 한 부부는 복음의 진리에 대해 확신을 얻게 되었고, 또 다른 여성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변화시키신 놀라운 사건을 간증하였다. 마지막으로, 다른 교회에 다니고 있었던 한 자녀의 어머니는 삼 년동안 그 아들이 보여준 놀라운 변화에 감동하여 자신도 세례를 받기를 자처하였고, 그녀가 물 속에서 나올 때의 그 사진은 마치 하나님께서 그녀의 마음속에 행하신 새생명의 부활을 보여주는 듯했다.


그 날, 너무도 다양한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였지만, 이 진리는 그들 모두를 하나가 되게 했다:
“몸이 하나이요 성령이 하나이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입었느니라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이요 세례도 하나이요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엡 4:4-6).

정의 Justice

가나 | Ghana : 덫

가나 세콘디-타코라디 항구에 보내진 Logos Hope 팀의 이번 과제는 Adiembra 고등학교(ADISEC)에 있는 학생들에게 세계적 이슈인 인신매매에 대해 교육하는 일이었다.
가나는 인신매매의 발산지이자, 통과지, 도착지로 유명하다. 특히ADISEC의 교장은 이 곳 학생들은 대부분 가난한 가정들에서 온 학생들이기 때문에 학교 등록금을 내기 위해서라도 인신매매자들의 매우 근사해 보이는 제안의 덫에 너무도 쉽게 걸려 넘어간다고 설명했다.

ghana_jan_17

Logos Hope 팀은 학생들에게 이러한 위험성을 가르쳐주기 위해 한 가지 가상 실험을 실시했다: 전교 학생들 중 두 명에게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되, 장학금과 생활비 전액을 지불해 주겠다는 약속이었다. 학생들이 저마다 이 기회를 붙잡으려고 나서고 잘 알지도 못하는 선원들과 함께 외국으로 떠날 준비를 다 했을 때, 팀은 이 가상실험을 멈췄다. 전교인 학생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쉽게 인신매매자들의 속임에 빠져들 수 있는지 눈으로 보아 알게 되었다.


한 팀원인 Frieda Neumann은 “우리들이 아주 나쁜 사람처럼 보였나요? 아니요. 우리는 그냥 평범한 사람들처럼 보여요.” 라며, 인신매매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고, 학생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들을 하는데 매우 능숙하기에 어느 누구도 – 나이가 많든 적든, 교육을 받았던 못 받았던 – 이 덫에 빠지기 쉬움을 강조했다. 학생들은 어느 의심가는 상황들을 발견하기 위해 그들의 눈과, 귀, 정신을 주목할 것과, 어떤 일을 결정하기 전에 되도록 많은 단서들과 정보들을 수집할 것을 권고받았다. “여러분들은 그 위험성을 알기 위해 책을 볼 필요가 없지요? 오늘 우리 모두는 눈으로 직접 보고 경험했으니까요. 이것은 우리 모두와 모든 상황들에 적용될 수 있어요.” 한 교사는 이 모임을 마무리 지으며 말했다.

home about what_we_do where_we_work mission om_news donation contact teenstreet_omkam photo